그린카 편도서비스 이용방법

편도서비스는 차량을 대여한 위치로 돌아오지 않고 원하는 곳에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그린카에서는 운이 좋다면 편도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단 이것은 정말 운이 좋아야 하는 것이니 일반적으로 편도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요금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그린카 편도서비스 이용방법 확인하세요.

 

 

그린카 편도서비스

사실 카셰어링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을 대여한 곳으로 다시 반납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큰 장점이지만 요금이 늘어나는 것 때문에 사실 체감되지 못하는데요. 편도서비스를 이용하면 차량 주차비까지 지불해야하죠. 카셰어링 산업이 더욱 성장해서 전국 어디에도 편도서비스를 무료내지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그린카의 편도서비스는 총 3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1. 그린존편도
    - 그린존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다른 그린존으로 반납
    - 요금 : 8,000원부터 시작 (거리별 차등 적용)
  2. 프리존편도
    - 그린존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원하는 곳 아무곳에 반납
    - 요금 : 15,000원부터 시작 (거리별 차등 적용)
  3. 무료편도
    - 그린카에서 제안하는 노선을 무료로 이용
    - 요금 : 무료

무료편도를 이용하면 추가요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린카에서 정해진 노선만 가능하죠. 그린존편도의 경우 그린존에서 다른 그린존으로 반납을 하는 것이며, 프리존편도는 그린존에서 대여하고 원하는 주차장 어느 곳이라도 반납이 가능합니다. 이때 30분 주차요금은 고객 부담입니다.

 

 

그린카 편도서비스 이용방법

그린카 편도서비스는 그린카 앱으로 차량을 예약할 때 편도서비스로 지정해야 합니다. 그럼 아래의 순서를 확인하세요.

  1. 그린카 앱에서 대여할 그린존 위치와 차량을 선택합니다. 왕복 예약과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2. 차량 선택까지 마쳤다면 대여유형을 변경합니다. 편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반납할 위치에 따라 그린존편도나 프리존편도를 선택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무료편도 노선도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지도에서 반납할 위치를 선택 후 차량 예약을 마무리합니다.

 

 

카셰어링 편도서비스

여행을 가서나, 이사를 갈 때나, 야밤에 택시는 잡히지 않고 집으로 귀가를 해야 할 때 등등 다양한 상황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추가 요금의 부담 때문에 그렇게 많이 사용을 하지 않고 있는데요. 앞으로 점점 편도서비스의 시장이 커지면서 가격도 저렴하게 자리 잡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셰어링은 잠깐 잠깐 차를 사용할 때 유리한 것이니까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