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환불 OK

구글플레이는 명확한 환불 규정을 명시하고 있는데요. 구글플레이 환불에는 앱 환불, 그리고 인앱 환불 두 종류가 있습니다. 앱 환불을 앱을 구매하고 환불을 하는 것이며, 인앱 환불은 앱 안에서 결제를 한 것을 환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구글 플레이 환불 초간단 방법을 확인하세요.

 

 

구글플레이 환불 OK

구글 플레이 환불 정책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한 일부 항목은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이 가능할 수 있으며,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를 하여 환불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계정을 사용하여 실수로 구매한 경우.
카드나 다른 결제 수단에 본인 또는 아는 사람이 결제하지 않은 경우 거래일로부터 120일 이내에 환불 신청 가능.

 

 

1. 구글플레이 환불 요청하기

앱이나 인앱 상품을 구매한 지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음악, 영화, 책을 포함한 기타 콘텐츠를 구매하였을 때도 48시간이 지난 후에도 환불 요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영업일 기준 최대 4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구매를 했고,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환불은 가능합니다. 단, 인앱 구매의 경우 48시간 이내에 신청을 한다 하더라도 개발자의 재량에 따라 환불 결정을 할 수 있으나, 대부분 환불을 해주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환불 페이지 바로가기

 

 

2. 구글플레이 인앱 환불 방법

인앱의 경우 환불 신청을 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개발자에게 직접 메일을 보내는 방법, 구글에 양식을 제출하는 방법,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내 주문 메뉴에서 신고를 하는 방법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주문 메뉴에서 신고하기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3점> 메뉴를 클릭하고 <문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주문 바로가기

 

나. 구글지원팀에 양식을 제출하기

구글플레이 환불 페이지에서 이름과 성을 입력하고 결제한 주문번호와 문제 설명을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다. 개발자에게 메일 보내기

구글에 환불 신청을 하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48시간이 지난 후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개발자의 재량에 따라 환불이 결정되니 개발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개발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양식은 정해진 것이 없으나, 환불 이유와 주문번호를 적어서 발송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