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구매 가이드

유아용 킥보드 라인에서는 명품으로 꼽히는 마이크로 킥보드는 저렴하진 않지만 안정성이 있어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아이들이 마이크로 킥보드를 타고 있으니까 말이죠. 가격대는 20만 원 정도로 가볍지는 않지만 킥보드는 가볍고 튼튼하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킥보드는 굉장히 위험한 이동 수단이며 놀이기구니까 말이죠. 예전 제가 어릴 적에는 킥보드가 5000원에서 1만원 정도면 문방구에서 살 수 있었는데 그 킥보드들은 정말 쉽게 부러져서 많은 아이들이 다치곤 했었습니다. 그러니 킥보드, 자전거 등 위험할 수 있는 놀이기구와 이동수단은 정말 안전한 것을 사야 하는 돈이 전혀 문제가 안 되는 아이템들입니다.

 

▶마이크로 킥보드

마이크로 킥보드를 만든 사람은 걸어가기에는 조금 멀고, 자전거를 타기에는 번거롭던 소시지 가게를 보다 편하고 재밌고 쉽게 가기 위해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론 킥보드를 타고 가느니 살짝 뛰어가는 게 더 편하고 좋은데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듯하네요. 그래도 그런 발상 때문에 이런 안전한 킥보드가 탄생했으니 역시 귀차니즘은 인류를 발전시키는 것 같네요. 마이크로 킥보드는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니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인 듯합니다.

  • 스위스의 기술력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짐.
  • ISO 인증을 받음.

마이크로 킥보드는 아이들 킥보드부터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등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유아용 킥보드도 미니와 맥시 두 라인이 있는데 그 차이를 제대로 알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와 미니

간단하게 두 라인에 대해서 차이점을 설명하자면 미니는 완전 유아용이며, 맥시는 어린이 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미니가 더 작고 가벼우며, 맥시가 조금 더 크고 무겁습니다. 즉 맥시는 8세 이상부터 사용하면 되고, 미니는 7세 이하에게 적당한 라인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성장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에 맞춰 구매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구분 마이크로 킥보드 미니 라인 마이크로 킥보드 맥시 라인
제품 무게 1.5kg 2.5kg
핸들 최대높이 69cm 91cm
핸들 최저높이 49cm 67cm
탑승 신장 60~110cm 110~140cm
탑승 허용중량 25kg 60kg
제동장치 발, 손
  • 핸들의 높이는 아이의 배꼽과 가슴 사이가 가장 적합합니다.
  • 킥보드의 허용 중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아이에게 최대한 맞는 라인을 선택해서 구매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최대한 안전하게 탈 수 있으니까요. 그럼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